point1.
디지털 마케팅 → *여러종류 → 오늘의 주제: 콘텐츠
* email direct 마케팅 → 광교 효율 good (적은 효율 ... 대비 !)
→ 개인정보법 위반과 관련한 문제 조심 ! ex. 동의하지 않았는데 메일이 오는 경우..
point2.
대규모마케팅 성공 → ex. 클래시오브 클랜의 백화점 에스컬레이터 광고..
before - 룩어라이크 타겟팅 - 비슷한 게임 추천
즉, 이전 정보중 비슷한 페르소나 통해 '게임광고'를 함.
ex1. 20대 남성의 페르소나 : 20대 남성이 선호하는 게임.
ex2. 포켓몬고 - 무지막지한 트래픽 ~ 광고효과 up!
point3.
BTL vs ATL
- ATL(Above the line)
(tv,라디오, 프린트) → 전통매체
- BTL(Below the line)
(events, 다이렉트 메일) → 습성을 중시
TV만 있던 시절... → 이 광고에 대한 노출도는 얼마나 높은가 ?
but,,, BTL은 트래킹 가능 o
cost per lead → 고객을 이끄는데 비용.
point4.
who & T.P.O 의 파악이 가능하다.
DSP : 타겟유지 판별해 AD Exchange에 광고 정보 제공 여부를 판단
DMP :데이터 분석을 톤해 사용자 segment에 대한 정보를 DSP에 전달
쿠키동의 ,,, → DSP.DMP의 정확도 ↑
1. 플랫폼의 횡포
쓰던 돈의 액수 ↑ - 광고예산은 한계 + ROAS(광교효율성)
2. 광고성 플랫폼 수의 증가
point 5.
브랜디드콘텐츠... 은은함...~
before ) 제품위주의 광고. but 은은하게 광고하는 것이 더 새롭다
정리...
- 마켓팅의 기본 → 제품이 좋아야 한다.
- 늘 타겟팅이 있는 것은 x
TPO가 더 중요한 제품도 있다. ex. 숙취해소제
- before)
PPL같이 '제품홍보'자체가 위주..
but 최근에는 소비자에게 유용한 정보를 주며 ~ 자연스럽고 은은하게 홍보(인플루언서 활용)
+ fear of missong out - 놓칠까 두려운 것
ex. 마감세일, 오늘만 특가 ...etc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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